문제 설명
게임 캐릭터를 4가지 명령어를 통해 움직이려 합니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U: 위쪽으로 한 칸 가기
D: 아래쪽으로 한 칸 가기
R: 오른쪽으로 한 칸 가기
L: 왼쪽으로 한 칸 가기
캐릭터는 좌표평면의 (0, 0) 위치에서 시작합니다. 좌표평면의 경계는 왼쪽 위(-5, 5), 왼쪽 아래(-5, -5), 오른쪽 위(5, 5), 오른쪽 아래(5, -5)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ULURRDLLU로 명령했다면
이때, 우리는 게임 캐릭터가 지나간 길 중 캐릭터가 처음 걸어본 길의 길이를 구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예시에서 게임 캐릭터가 움직인 길이는 9이지만, 캐릭터가 처음 걸어본 길의 길이는 7이 됩니다. (8, 9번 명령어에서 움직인 길은 2, 3번 명령어에서 이미 거쳐 간 길입니다)
단, 좌표평면의 경계를 넘어가는 명령어는 무시합니다.
예를 들어, LULLLLLLU로 명령했다면
이때 캐릭터가 처음 걸어본 길의 길이는 7이 됩니다.
명령어가 매개변수 dirs로 주어질 때, 게임 캐릭터가 처음 걸어본 길의 길이를 구하여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
제한사항
1
2
3
4
5
6
7
8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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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class visit
{
public:
bool u;
bool d;
bool r;
bool l;
};
visit map[11][11];
int solution(string dirs) {
int answer = 0, cx = 5, cy = 5;
for(int i=0;i<dirs.length();i++)
{
switch(dirs[i])
{
case 'U':
if(cx == 0 ) break;
if(!map[cx-1][cy].d)
{
map[cx][cy].u = true;
map[cx-1][cy].d = true;
answer++;
}
cx--;
break;
case 'D':
if(cx == 10) break;
if(!map[cx+1][cy].u)
{
map[cx][cy].d = true;
map[cx+1][cy].u = true;
answer++;
}
cx++;
break;
case 'R':
if(cy == 10) break;
if(!map[cx][cy+1].l)
{
map[cx][cy].r = true;
map[cx][cy+1].l = true;
answer++;
}
cy++;
break;
case 'L':
if(cy==0) break;
if(!map[cx][cy-1].r)
{
map[cx][cy].l = true;
map[cx][cy-1].r = true;
answer++;
}
cy--;
break;
}
}
return answer;
}
|
cs |
각 좌표의 u,d,r,l을 체크하기 위해 class를 이용했다.
각 케이스의 첫 번째 문장들은 경계에 막혔을 때 더이상 진행 못하는 것을 의미한다.
U :
위.d가 현재.u와 같으므로 위.d가 false이면 현재.u와 위.d를 true로 바꾸어 주고 answer++;
D :
아래.u가 현재.d이므로 아래.u가 false이면 현재.d와 아래.u를 true answer++,
R :
오른쪽.l가 현재.r이므로 오른쪽.l이 false이면 현재.r와 오른쪽.l 을 true, answer++,
L :
왼쪽.r이 현재.l 이므로 왼쪽.r이 false이면 왼쪽.r와 현재.l 을 true, answer++;
위 작업 마친 후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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